캡슐화된무기충전제를함유하는유기/무기복합체성형물의제조방법METHOD FOR PREPARATION OF ORGANIC/INORGANIC COMPOSITE MATERIAL CONTAINING CAPSULATED INORGANIC FILLER

본 발명은 캡슐화된 무기충전제를 함유하는 유기/무기 복합체 성형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캡슐화된 무기충전제, 유기단량체 및 첨가제 등을 배합한 다음 일정한 형상을 갖는 금형에 주입하여 판상 또는 성형물의 형태로 경화시킴으로써 공정이 개선되고 캡슐화된 무기충전제와 유기고분저간의 계면접착력 증대, 고분자 기지내에서 무기충전제의 분산성 향상 및 점도감소효과를 주어 기계적 강도가 우수한 유기/무기 복합체 성형물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