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우주방사선 조사장치

IRRADIATION APPARATUS OF AN ARTIFICIAL SPACE RADIATION

본 발명은 방사선 빔을 가속시키는 방사선 가속기로부터 생성된 방사선 빔의 일부를 피검체에 조사하는 인공 우주방사선 조사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자세하게는 방사선 빔의 빔량 및 에너지의 조절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방사선 빔을 가속시키는 방사선 가속기로부터 전송라인을 통해 상기 방사선 빔의 일부를 피검체에 조사하는 인공 우주방사선 조사장치는, 상기 전송라인으로부터 공급된 방사선 빔을 분산시키는 방사선 빔 분산수단과, 상기 방사선 빔 분산수단에 의해 분산된 방사선 빔의 빔량을 감소시키기 위한 빔량조절수단과, 상기 빔량조절수단을 통과한 빔을 산란시키는 산란수단과, 상기 산란된 방사선 빔 중의 일부만을 통과시켜 빔의 직진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콜리메터와, 상기 콜리메터를 통과한 방사선의 빔량을 측정하는 측정수단과, 상기 피검체를 지지하기 위한 지지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인공, 방사선, 양성자, 빔, 슬릿, 전자부품, 반도체, S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