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쿼럼 기반의 그리드 자원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POLICY QUORUM GRID RESOURCEMANAGEMENT

본 발명은 정책 쿼럼 기반의 그리드 자원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정책 쿼럼 기반의 그리드 자원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은, 그리드 컴퓨팅 환경에서 작업의 실행을 위해 웹 기반의 유용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그리드 자원을 발견, 선정, 할당하는데, 전체 자원을 사용자의 서비스 레벨 어그리먼트(SLA)에 의해 제약되는 자원의 요구 사항에 의해 결정된 정책 쿼럼을 정의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의 수행이 완료될 때까지 작업을 감시하여 시간의 변화에 따른 쿼럼 내의 상태 변화에 의해 자동적으로 작업을 재할당하는 자원 재구성 기능을 수행한다. 이와 같이 하면, 그리드에서 시간적, 공간적으로 변하는 자원의 상태에 따라 사용자의 SLA를 만족시켜주는 자원의 집합을 발견할 수 있고, 사용자가 요구하는 자원의 일정 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QoS를 최적화할 수 있고, 실행중인 작업의 지속적인 감시를 통해 작업의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원의 악화나 고장 등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자원을 재구성함으로써 복잡한 자원 분포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신뢰성 있는 작업 실행 환경을 보장할 수 있다. 그리드 컴퓨팅 미들웨어, 서비스 레벨 어그리먼트, 정책 쿼럼, 자원 할당, 작업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