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압주조로 내에서 연속적으로 가스를 제거하는 방법 및 장치Method of Degassing in Low Pressure Diecaster and theApparatus thereof

본 발명은 저압주조공정 중 주조로 내의 용탕에 포함되어 있는 가스를 연속적으로 탈기하여 용탕내의 가스함량을 낮게 유지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종래의 저압주조공정은 금속을 용해한 후 용탕 내의 가스함량을 줄이기 위해서 레이들 내에서 탈가스 과정을 거치고 저압주조공정을 거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용탕이 주조 조업중에 압축공기에 노출되므로 용탕내부로 가스가 유입되고 가스를 함유한 용탕이 주형에 주입되어 용탕의 응고 시 주물 내부에서 기공을 형성하여 주물의 구조적인 결함과 불량률을 높이는 요인이 되고 있다.본 발명은 가스압력제어장치를 이용하여 가스이송관 및 가스주입관 다공질 부분을 통해 불활성가스를 용탕내로 유입시켜 가스방울을 형성하고 이 가스방울이 용탕과의 밀도차에 의해서 상승하여 용탕수면 위로 방출하는 과정에서 용탕내에 용해된 가스를 흡수해 용탕의 탈가스가 일어나게 될 뿐만 아니라 가스방울의 움직임에 의해 발생한 유동에 의해 용탕내부가 균일한 온도와 조성을 유지하게 한다. 본 발명은 장시간의 저압주조공정에서도 용탕내 가스함량의 증가를 방지하여 주물 내부에 구조적인 결함이 없는 우수한 주물을 생산하는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