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작용 그림자 놀이기구Interactive hands shadows playing toy for children

본 발명은 전래놀이인 그림자 놀이를 제품화시켜 디지털적인 개념을 넣어 새로운 놀이문화를 제안한 것으로서, 그림자 놀이가 갖는 기본적인 놀이형태를 유지하면서 영상과 음향효과를 추가하여 새로운 놀이기구로 발전시킨 것이다. 원판 스크린(10)이 위로 향하도록 놓고 둘레를 둘러싼 복수개의 손투입구(40)에 손을 넣으면 손의 위치에 따라 반구의 중심 아랫부분에 있는 발광장치(20)에서 특정색의 빛이 쏘여지고 이 때 만들어지는 그림자가 원판 스크린(10)에 보이게 된다. 반구형태의 몸체(100) 내에서 손을 이용하여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 내면 손이 움직이는 위치에 반응하여 빛의 색이 변하거나 특정 영상이 쏘여질 수 있고, 재미있는 음향효과가 일어나 재미를 극대화시킨다. 손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냄으로써 표현력을 기르고, 제품의 시각적, 청각적 효과는 아이의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고, 혼자서 뿐 아니라 여럿이서 한 자리에 모여 놀면서 감성을 교류하고 사회성을 기르는 등의 교육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그림자 놀이, 손투입구, 적외선 감지장치, 시각적, 청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