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온도 패치TEMPERATURE MEASURING PATCH FOR BABY

본 발명은 유아의 체온을 측정하는 기구에 관한 것으로, 유아용 온도 패치는 지속적인 체온 측정이 가능한 제1 부재; 및 측정된 결과값을 나타내는 제2 부재; 를 포함하고, 상기 제1 부재는 실시간으로 체온을 측정하는 온도센서부; 일 면에 접착층이 형성되어 피부 표면에 고정되는 접착부; 및 측정된 체온 정보를 무선신호로 변환하여 상기 제2 부재로 전송하는 무선송신부; 를 포함하고, 상기 제2 부재는 상기 제1 부재로부터 송신된 무선신호를 수신하여 측정된 체온 정보로 변환하는 무선수신부; 각 구성 요소를 제어하며, 측정된 체온 정보를 사전에 저장되어 있던 정상 체온 정보와 비교하여 이상유무를 판단하는 제어부; 상기 제어부의 판단 결과, 이상 체온이 발생한 경우에 경보신호를 발생시키는 경보부; 및 제어부에서 처리된 결과값을 시각 정보로 변환하여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 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이상 체온 발생에 따른 필요한 응급조치 사항을 디스플레이부로 전송하여 외부에서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그로인해 체온의 지속적인 측정 및 체온 이상에 따른 신속한 응급조치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온도센서부가 신체에 접착됨으로써 피검자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고 지속적인 체온 측정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제어부를 통해 상황에 따른 즉각적인 응급조치를 인지하고 실행할 수 있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