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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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배중면 | ko |
dc.contributor.author | 박광진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창보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정현 | ko |
dc.contributor.author | 백승욱 | ko |
dc.date.accessioned | 2022-11-08T03:00:25Z | - |
dc.date.available | 2022-11-08T03:00:25Z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99349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연료극 팰렛의 일 면의 상부로 연료극 시트와 전해질 시트를 포함하는 시트 셀이 위치하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의 제조에서, (a) 연료극 물질과 기공형성제가 혼합된 분말을 성형하고 열처리하여 연료극 팰렛을 제조하는 단계; (b) 연료극 물질을 포함하는 연료극 시트와 전해질 물질을 포함하는 전해질 시트를 적층하여 시트 셀을 제조하는 단계; 및 (c) 상기 시트 셀 또는 상기 팰렛에 연료극 물질을 포함하는 접착 슬러리를 발라 상기 시트 셀의 연료극 시트면과 팰렛이 맞닿도록 접합시킨 후 열처리 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제조되는 특징이 있다.본 발명의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의 제조방법은 연료극이 팰랫 형태이므로 기공도의 조절이 용이하며, 전해질 층은 테이프 캐스팅 방법으로 제조하기 때문에 치밀한 전해질 층을 제조할 수 있고, 시트 셀을 이용하므로 동일한 연료극 재료로 이루어진 면들이 접합되어 연료극과 전해질을 구성하므로 접합이 용이한 장점이 있으며, 재료의 소모를 최소화하고 간단한 공정을 이용하여 고체산화물 연료전지를 대량생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lid oxide fuel cell), 연료극(Anode), 공기극(Cathode), 전해질(electrolyte) | - |
dc.title |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의 연료극 및 전해질 제조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Fabrication Method of Anode and Electrolyte in Solid Oxide Fuel Cell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배중면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박광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창보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정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백승욱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07-0073847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0858423-0000 | - |
dc.date.application | 2007-07-24 | - |
dc.date.registration | 2008-09-08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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