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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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희탁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준영 | ko |
dc.contributor.author | 공낙원 | ko |
dc.contributor.author | 송가영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동욱 | ko |
dc.date.accessioned | 2022-10-25T08:00:45Z | - |
dc.date.available | 2022-10-25T08:00:45Z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99093 | - |
dc.description.abstract | 촉매 활성이 상대적으로 낮고 백금 용출이 가장 많이 발생하며 백금 산화물이 쉽게 형성되는 부분만이 보호층으로 선택적으로 코팅됨으로써 촉매 활성 저하가 최소화되면서도 연료전지의 장시간 운전에 따른 열화가 효과적으로 방지될 수 있는 연료전지용 촉매, 그 제조방법, 및 그것을 포함하는 막 전극 어셈블리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연료전지용 촉매는 백금을 함유하는 나노입자; 및 상기 나노입자의 표면의 일부에만 선택적으로 코팅되어 있으며, 상기 나노입자와의 전자 상호작용(electronic interaction)을 통해 상기 백금의 산화를 억제할 수 있는 보호층을 포함한다. | - |
dc.title | 연료전지용 촉매, 그 제조방법, 및 그것을 포함하는 막 전극 어셈블리 | - |
dc.title.alternative | Catalyst for Fuel Cell,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and Membrane Electrode Assembly Comprising The Same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김희탁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준영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공낙원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송가영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동욱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코오롱인더스트리 주식회사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20-0078145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2447832-0000 | - |
dc.date.application | 2020-06-26 | - |
dc.date.registration | 2022-09-22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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