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간격의 단차구조를 가진 디스크 버너 기반 연소 측정 장치Stepwise Narrow Gap Disc Burner for Measuring Combustion Speed of Combustible Mixture

좁은 간격의 단차구조를 가진 디스크 버너 기반 연소 측정 장치가 개시된다. 측정판은 중심부에 수직 통공이 형성되고, 그 중심부에서 반경방향으로 멀어질수록 두께가 계단식으로 변하는 단차 구조를 갖는다. 투명 상판이 측정판과 평행을 이루면서 이격되어 측정판 위를 덮어 측정판과의 사이에 중공을 형성하도록 배치된다. 측정판 높이 조절부는 그 측정판의 수직방향 위치를 가변시켜 투명 상판과 측정판 간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다. 연료가스를 측정판의 통공을 통해 중공 안으로 공급하여 측정판의 반경방향으로 단차 구조의 표면 위를 흐르면서 연소되도록 하여, 발생하는 화염으로부터 연료가스의 연소속도를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