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비교기

LOWPOWER COMPARATOR

본 발명은 전력 변환 효율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사물 인터넷과 같은 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저전력 비교기로, 포지티브 입력단자 및 네거티브 입력단자로 들어오는 신호를 비교하여 두 입력신호의 전압 차이값을 출력하는 입력부;와 입력부에서 출력된 두 신호 전압값의 차이를 증폭시키는 슛스루 방지부;와 슛스루 방지부에서 나온 출력값을 입력받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저전력 비교기이다. 슛스루 전류가 흐르지 않아 전력소모가 적은 저전력 비교기로 디지털 논리 회로에서 불필요한 발열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력 변환 효율 증가로 배터리 사용 수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