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산화 염화물 시멘트 및 그 제조 방법Magnesium Oxychloride Cement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화학반응에 의해 내부에서 수산화마그네슘(Mg(OH)2)을 생성하고, 생성된 수산화마그네슘(Mg(OH)2)이 염화마그네슘과 석회석의 반응에 의해 발생한 이산화탄소와 결합하여 수화된 탄화 마그네슘(HMC : Hydrated magnesium carbonate)으로 상변화됨으로써 물 용해성을 감소시키고, 강도를 증대시킬 수 있도록 한 마그네슘 산화 염화물 시멘트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마그네슘 산화 염화물 시멘트는, 산화마그네슘(MgO), 염화마그네슘6수화물(MgCl2・6H2O), 석회석, 실리카 퓸, 및 물을 포함하여, 내부에서 수산화마그네슘(Mg(OH)2)을 생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