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파 측정기기를 이용한 5G 이동통신 대역 무선기기 성능 측정을 위한 3D 챔버 구조3D Chamber structure for measuring performance of 5G mobile communication band wireless device using low frequency band measurement equipment

저주파 측정기기를 이용한 5G 이동통신 대역 무선기기 성능 측정을 위한 3D 챔버 구조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저주파 측정기기를 이용한 5G 이동통신 대역 무선기기 성능 측정을 위한 3D 챔버는 PLDRO 및 업/다운 컨버터(Up/Down Converter)에서 필요로 하는 기준 신호, 송/수신 신호, DC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저주파대역 측정기기, 저주파대역 측정기기로부터 받은 기준 신호, 송/수신 신호, DC 전원을 합쳐서 로터리 조인트를 통과 시킨 후 다시 기준 신호, 송/수신 신호, DC 전원을 각각 분리하기 위한 두 개의 바이어스 T(Bias T), 송/수신 신호, PLDRO의 DC전원, 업/다운 컨버터의 DC전원, PLDRO의 기준 신호를 함께 공급하기 위한 로터리 조인트(Rotary Joint), 로터리 조인트를 통과하고 두 개의 바이어스 T에 의해 분리된 전압을 필요로 하는 DC 전원으로 변환하여 공급하기 위한 DC-DC 컨버터(DC-DC Converter) 및 저주파 측정기기 및 RF부품을 사용하기 위해 주파수 대역을 변환하는 업/다운 컨버터(Up/Down Converter)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