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 유도탄의 일반화된 무유도 시간 산출 기법

본 논문에서는 고체 추진제를 사용하는 다단 유도탄의 일반화된 무유도 시간 산출 기법을 제시한다. 고고도에서 탄도탄 요격을 위한 유도탄의 경우, 즉각 대응을 위해 고체로켓을 사용하며 운영의 자유도를 높이기 위해 다단(multi-stage) 구조를 갖는다. 다단 유도탄의 경우, 표적과 조우 전에 마지막 단의 kill vehicle이 전개되어야 하며, 따라서 교전 지점에 따라 각 구간별로 적절한 무유도 시간 산출이 필수적이게 된다. 본 논문에서 기존의 연구보다 일반화된 경우인 다수의 무유도 시간 결정문제를 다루었다. 특히 각 구간의 무유도 시간을 해석적 방법을 통하여 산출하였으며, 마지막으로 사례 연구를 통하여 그 성능을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