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탱크의 복합단열장치Insulation Apparatus For Fluid Tank

본 발명은 유체를 저장하는 탱크본체; 서로 다른 단열재질의 제1단열재 및 제2단열재로 이중구조를 형성하고, 상기 탱크본체의 외피를 감싸는 단열층; 및 내부를 진공으로 유지하여 외부와의 기밀을 유지하도록 상기 단열층을 감싸는 진공자켓; 을 포함하는 유체탱크의 복합단열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유체탱크의 복합단열장치에 의하면, 탱크본체의 외피와 진공자켓 사이에 구성하는 단열층을 기계적 강건성이 높은 단열재와 열전도도가 낮은 단열재로 서로 다른 단열재질로 구성하여 단열성능을 높이면서도 구조적 강성도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기계적 강건성이 높은 단열재를 기본 골격을 형성하면서 내부에 열전도도가 낮은 단열재를 다양한 구조로 채움으로써 사용목적 및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단열층을 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