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 전극용 나노 촉매 제조방법MANUFACTURING METHOD OF NANOCATALYST FOR FUEL CELL ELECTRODE

본 발명은 연료전지 전극용 나노 촉매 제조방법에 관한 발명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탄소 담체의 사용 없이 금속 촉매 나노 입자를 고분자 담체에 담지할 수 있는 나노 촉매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연료전지 전극용 나노 촉매 제조방법은, 금속 촉매 전구체 용액을 전도성 고분자 담체에 함침하는 단계; 상기 전도성 고분자 담체를 진공 건조하는 단계; 및 160 내지 300℃의 온도에서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