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클론형 개인보호장치Personal Protection Equipment using a Cyclone

본 발명은 싸이클론형 개인보호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양압과 음압의 변경이 가능하고, 싸이클론장치로 인하여 공기중의 비말을 효율적으로 차단하는 싸이클론형 개인보호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개인보호장치는, 선단에 외기가 유입되는 흡입부가 형성되며, 내부에서 공기가 유동될 수 있는 공간이 형성되는 제1커버부와, 상기 제1커버부의 내부에 탈착 결합되며, 상기 제1커버부에 결합된 일단은 개방되고 타단에는 유입홀이 형성된 원통형의 유동형성부와, 상기 유동형성부의 타단에 결합되어 상기 유동형성부 내부의 공기를 흡입하는 공기흡입팬 및 공기흡입팬을 작동시키는 모터를 포함하는 모터부와, 상기 제1커버부의 후단에 결합되며, 내부에 상기 모터부가 고정 결합되고, 상기 공기흡입팬으로부터 흡입된 공기가 이동되는 통로를 구성하는 제2커버부 및 상기 제2커버부의 제1커버부가 결합된 반대측에 결합되며, 상기 공기흡입팬에 의해 흡입된 공기가 배출되는 배출부가 형성된 제3커버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