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 메타물질 흡수체BROADBAND METAMATERIAL ABSORBER

본 발명의 일실시예는 전자기파의 흡수 성능이 우수한 광대역 메타물질 흡수체를 제공한다. 여기서, 광대역 메타물질 흡수체는 제1유전체, 제1전도성 층, 제2유전체, 제2전도성 층 그리고 반사층을 포함한다. 제1전도성 층은 제1유전체의 전면에 구비되고, 외부의 전자기파가 입사된다. 제2전도성 층은 제1유전체의 후면에 구비되고, 제1전도성 층 및 제1유전체를 투과하는 전자기파가 입사된다. 제2유전체는 제2전도성 층의 후면에 구비된다. 반사층은 제2유전체의 후면에 구비된다. 제1전도성 층은, 제1전도성 층의 중앙을 수직으로 직교하는 가상의 직교축에 의해 나뉘는 사분면에 각각 형성되는 제1공백영역을 감싸도록 형성되는 제1패턴 및 복수의 제1패턴을 감싸는 제2공백영역을 감싸도록 형성되는 제2패턴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