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오프라인 융합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서비스 장치ONLINE-OFFLINE FUSION SERVICE PROVIDING METHOD AND SERVICE PROVIDING APPARATUS

온라인-오프라인 융합 서비스 제공 방법은 서비스 장치가 오프라인 환경의 공간 정보 및 콘텐츠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서비스 장치가 상기 오프라인 환경에서의 제1 온라인 사용자의 제1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서비스 장치가 상기 오프라인 환경에서의 오프라인 사용자 또는 제2 온라인 사용자의 제2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서비스 장치가 상기 공간 정보를 기준으로 가상 공간 데이터가 생성되도록 제어하는 단계, 상기 서비스 장치가 실시간으로 상기 제1 온라인 사용자와 상기 오프라인 상용자 또는 상기 제1 온라인 사용자와 상기 제2 온라인 사용자 사이의 인터랙션 데이터가 생성되도록 제어하는 단계, 상기 서비스 장치가 상기 콘텐츠 정보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콘텐츠 데이터가 생성되도록 제어하는 단계 및 상기 서비스 장치가 상기 제1 온라인 사용자의 장치에 상기 가상 공간 데이터, 상기 인터랙션 데이터 및 상기 콘텐츠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