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Hz 잡음 억제용 무선 능동 전극 및 이에 기반한 심전도 측정 장치Apparatus for amplifying ECG based on two-electrode

본 발명은 50/60Hz 잡음 억제용 무선 능동 전극 및 이에 기반한 심전도 측정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무선 능동 전극은 피검자 신체에 접촉되는 전극; 상기 전극에 연결된 입력단을 구비하며, 상기 입력단에 인가된 입력 전압을 증폭하여 출력 전압을 생성 및 출력하는 증폭기; 상기 출력 전압을 아날로그-디지털 변환한 후 무선 전송하는 신호 출력부; 50/60Hz 잡음에 상응하는 전류를 생성하여 증폭기 입력단에 인가하되, 상기 출력 전압과 상기 전류를 LMS(Least Mean Square) 알고리즘에 따라 반복 분석하면서 상기 50/60Hz 잡음을 최소화시키는 전류값을 산출 및 설정하는 잡음 제거 회로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