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한 감지 장치, 감지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인증장치PERSPIRATION DETECTING APPARATUS, DETECTING METHOD AND ANDAUTHENTICATING APPARATUS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발한 감지 장치, 감지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인증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피인증자 피부(예로서 지문)에 발한을 유도하고 발한되는 땀의 분포를 이용하여 살아있는 생체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구성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의해 측정된 발한 정보와 기존의 지문 정보를 단독 또는 멀티(복합)로 개인 인증에 활용함으로써 위조지문에 의한 개인정보 해킹으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험성을 현저히 줄임으로써, 사용자는 안전하면서 편리한 개인인증을 통해 자신의 정보자산(금융, 지식정보)을 보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