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메타-러닝을 이용하여 실시간 적응형 복조기 설계 방법 및 장치METHOD AND DEVICE FOR DESIGNING REAL-TIME ADAPTIVE DEMODULATOR USING ONLINE META-LEARNING

온라인 메타-러닝을 이용하여 실시간 적응형 복조기 설계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다양한 실시예에 따른 신경망 기반의 복조기 생성 방법은 이전 송신 장치들로부터 파일럿 신호를 수집하는 동작와, 상기 이전 송신 장치들로부터 수집한 파일럿 신호를 이용하여 온라인 메타러닝을 수행하여 신경망의 하이퍼파라미터를 획득하는 동작와, 현재 통신하고 있는 타겟 송신 장치의 파일럿 신호에서 적어도 일부 및 상기 하이퍼파라미터에 상기 타겟 송신 장치에 대응하는 상기 신경망 기반의 복조기를 생성하는 동작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