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산-카테콜계 다공성 분리막, 그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황 전지Chitosan-catechol based porous membrane, method for preparing the same and a lithium-sulfur battery including the same

리튬-황 전지의 분리막으로서 키토산-카테콜계 화합물을 포함하는 다공성 필름을 적용함으로써 전지의 수명특성을 개선시킬 수 있는, 키토산-카테콜계 다공성 분리막, 그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황 전지가 개시된다. 상기 키토산-카테콜계 다공성 분리막은, 키토산-카테콜계 고분자 화합물을 포함하며, 내부 및 표면에 기공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