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피커링 에멀젼 형태의 자외선차단제 화장료 조성물DOUBLE PICKERING EMULSION TYPE SUNSCREEN COSMETIC COMPOSITION

본 발명은 이중 피커링 에멀젼 형태의 자외선차단제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O1/W/O2(최내상 유상/수상/최외상 유상) 구조의 상기 이중 피커링 에멀젼 형태이고 유기자외선차단제는 최내상 유상(O1)에만 포함되어 있고 최외상 유상(O2)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유기자외선차단제가 직접 피부에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피부자극이 저감되고, 최외상이 유상이기에 내수성이 우수하고, 무기자외선차단제를 유기자외선차단제와 함께 사용하여 자외선 차단성능 및 지속성이 우수하며, 소수성 무기자외선차단제와 소수성 실리카를 유상에, 친수성 무기자외선차단제와 친수성 실리카를 수상에, 각각 피커링입자로 사용하여 피커링 에멀젼의 안정성이 향상되는 자외선 차단제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유기자외선차단제, 무기자외선차단제 및 피커링입자를 포함하는 상기 최내상 유상(O1); 증점제, 무기자외선차단제, 피커링입자, 첨가제 및 물을 포함하는 수상(W); 및 무기자외선차단제, 피커링입자 및 미용적으로 또는 약제학적으로 허용되는 첨가제를 포함하는 최외상 유상(O2);를 포함하고, 상기 최내상 유상(O1) 및 상기 최외상 유상(O2) 중 적어도 하나의 유상에는 오일이 더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