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하모닉 펄스 주입 기반 오실레이터Sub-harmonic Pulse Injection Based Oscillator

서브-하모닉 펄스 주입 기반 오실레이터가 개시된다. 서브-하모닉 펄스 주입 기반 오실레이터는 오실레이터부와 펄스 주입부를 포함한다. 오실레이터부는 소정의 공진주파수(FOSC)로 발진하여 정현파 발진신호를 생성한다. 상기 펄스 주입부는 상기 정현파 발진신호에 기초하여, 공진주파수의 1/N배(단, N은 2이상의 양의 정수)의 서브-하모닉 주파수(FOSC/N)로 업 주입 펄스와 다운 주입 펄스 신호를 생성하고, 서브-하모닉 주기마다 정현파 발진신호의 하이피크와 로우피크에 업 주입 펄스와 다운 주입 펄스를 각각 주입하여 서브-하모닉 펄스 주입 발진신호(XOout)를 생성한다. 업/다운 펄스의 주입 주기가 더 길어지고, 출력 발진신호의 진폭을 줄일 수 있으므로, 오실레이터의 기생 저항에 의한 에너지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전원전압도 낮출 수 있어 저전력 발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