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장치

SEMICONDUCTOR DEVICE

반도체 장치가 제공된다. 반도체 장치는, 클럭 신호와 반전된 클럭 신호를 출력하는 클럭 드라이버로, 상기 클럭 드라이버는 상기 클럭 신호가 인가되고 제1 방향으로 길게 연장되는 제1 및 제2 게이트 라인과, 상기 반전된 클럭 신호가 인가되고 상기 제1 방향으로 길게 연장되는 제3 및 제4 게이트 라인을 포함하는 클럭 드라이버, 상기 제1 게이트 라인 및 상기 제3 게이트 라인과 오버랩되고, 상기 제1 게이트 라인으로부터 상기 클럭 신호를 제공받고, 상기 제3 게이트 라인으로부터 상기 반전된 클럭 신호를 제공받는 마스터 래치 회로, 및 상기 제2 게이트 라인 및 상기 제4 게이트 라인과 오버랩되고, 상기 제2 게이트 라인으로부터 상기 클럭 신호를 제공받고, 상기 제4 게이트 라인으로부터 상기 반전된 클럭 신호를 제공받는 마스터 래치 회로 슬레이브 래치 회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