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평가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erformance Evaluating of Healthcare Applications

본 발명은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평가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연구 개설을 위한 적어도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선택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며 연구에 참여한 복수의 참여자 단말로부터 복수의 헬스케어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복수의 헬스케어 데이터 각각에 대한 신뢰도를 산출하여 저장하는 단계 및 저장된 신뢰도를 기반으로 산출된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다른 실시 예로도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