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잡음을 활용한 보안 성능 향상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IMPROVING SECURITY PERFORMANCE USING ARTIFICIAL NOISE

프리코더 설계를 통한 클라우드 및 엣지 프로세싱에서의 보안율 최대화 기법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복수의 셀들로 구성된 클라우드 무선 접속망(C-RAN) 환경에서 인공 잡음을 활용한 보안 성능 향상 방법은 복수의 셀들 각각에 있어서, 해당 셀에 포함된 단말과 원격 무선 헤드 사이의 현재 채널 상태 정보에 기초하여, 단말의 보안 신호 수신 확률을 계산하는 단계, 복수의 셀들 각각에 있어서, 해당 셀에 포함된 단말의 보안 신호를 도청하려는 도청자와 원격 무선 헤드 사이의 채널 상태 정보에 기초하여, 도청자의 도청 성공 확률을 계산하는 단계¸ 단말의 보안 신호 수신 확률과 도청자의 도청 성공 확률에 기초하여 합계 보안 전송률을 결정하는 단계, 및 안테나 별 전력 제약 조건 하에서, 합계 보안 전송률을 최대화하는 프리코더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