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량의 주행 안정시점 판단방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Method for Determining Time of Stable Driving for Autonomous Driving Vehicle And Computer Program Therefor

본 개시는 자율주행차량의 주행 안정시점 판단방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본 개시의 일 측면에 의하면, 오토인코더(auto-encoder)를 기초로 차량의 주행 안정을 판단하기 위한 데이터를 선별하여, 자율주행차량(autonomous driving vehicle)의 운전제어권(drive control)이 운전자에게 전환된 경우에 주행 안정시점을 판단하는 방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