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론 기반 분산 행렬 연산 장치 및 방법DISTRIBUTED MATRIX COMPUTING APPARATUS BASED ON GROUP ALGEBRA AND METHOD OF SAME

본 발명은 군론(group algebra)이라는 수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분산 정보 처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군론 기반 분산 행렬 연산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군론 기반 분산 행렬 연산 방법은, 중앙 장치 및 하나 이상의 엣지 장치를 포함하는 분산 컴퓨팅 환경에서 중앙 장치에 의한 군론(group algebra) 기반의 분산 행렬 연산을 수행하는 방법으로서, 곱 연산의 대상이 되는 제1 대상행렬 및 제2 대상행렬 각각을 기설정된 파티션 파라미터에 의해 분할하여 복수의 제1 부분행렬 및 복수의 제2 부분행렬을 생성하는 단계와, 제1 부분행렬 및 제2 부분행렬을 군론을 기반으로 부호화하여 제1 부호화한 부분행렬 및 제2 부호화한 부분행렬을 생성하는 단계와, 제1 부호화한 부분행렬 및 제2 부호화한 부분행렬을 하나 이상의 엣지 장치로 전송하고, 하나 이상의 엣지 장치로부터 제1 부호화한 부분행렬 및 제2 부호화한 부분행렬에 대한 곱 연산 결과를 획득하는 단계와, 엣지 장치로부터 수신한 곱 연산 결과에 복원 조건을 적용하여 제1 대상행렬 및 제2 대상행렬의 곱 연산 결과를 복원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