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공진 모드를 가지는 가변 분광 필터를 포함하는 분광 장치, 그리고 이의 분광 정보 획득 방법SPECTRAL APPARATUS INCORPORATING TUNABLE SPECTRAL FILTER WITH MULTIPLE RESONANCES, AND METHOD FOR ACQUIRING SPECTRAL INFORMATION THEREOF

가변 분광 필터를 포함하는 분광 장치를 개시한다. 분광 장치는 투과 대역이 서로 다른 복수의 필터들로 구성된 필터 세트를 제공하고, 상기 필터 세트를 구성하는 각 필터는 다중 공진 모드를 가지는 가변 분광 필터(Tunable filter), 상기 가변 분광 필터를 투과한 분광 정보를 측정하는 광 센서, 그리고 상기 복수의 필터들과 가상의 단색 필터들의 관계를 나타내는 전달 함수를 계산하고, 상기 전달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광 센서에서 측정된 필터별 분광 정보로부터 특정 파장 대역의 분광 정보를 복원하는 컴퓨팅 장치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