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맥 정보를 고려한 개체명 인식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RECOGNIZING NAMED ENTITY CONSIDERING CONTEXT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동작하는 컴퓨팅 장치가 개체명을 인식하는 방법으로서, 복수의 단어들에 개체명 라벨을 태깅한 학습 텍스트를 입력받는 단계, 각 단어와 상기 각 단어에 대응되어 태깅된 개체명 라벨 간의 관계를 학습하는 단항 개체명 예측 모델과, 임의의 개체명 라벨이 서로 이웃할 가능성이 출력되도록, 상기 학습 텍스트를 구성하는 인접 단어쌍과 각 인접 단어쌍에 대응되는 개체명 라벨 쌍의 관계를 학습하는 이항 개체명 예측 모델을 각각 학습시키는 단계, 그리고 학습된 단항 개체명 예측 모델과 학습된 이항 개체명 예측 모델의 출력단에 라벨 결정 모델을 결합하여 개체명 예측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