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면의 나노구조 복제 성형방법Nano structure replica molding method of curved surface

일측면에 미세구조가 형성된 필름의 타측면을 양각주형의 양각곡면에 부착하는 단계; 상기 필름이 부착된 양각주형 상에 제1 고분자를 형성하고 경화하는 단계; 상기 경화된 제1 고분자로부터 상기 필름을 분리 제거하여 상기 미세구조가 역상으로 복제된 미세구조 음각주형을 형성하는 단계; 곡면체와 상기 미세구조 음각주형 사이에 제2 고분자를 개재한 후 경화하여 미세구조 복제필름을 제조하는 단계; 및 상기 미세구조 복제필름을 상기 곡면체 상에 형성하여 미세구조 복제 곡면체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곡면의 나노구조 복제 성형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