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커버리지를 이용하는 SDN에 대한 퍼징방법Method for Fuzzing for Software Defined Network Using Code Coverage

코드 커버리지(code coverage)를 이용하는 SDN(Software Defined Network) 퍼징(fuzzing)방법을 개시한다. 본 실시예는, SDN(Software Defined Network) 제어기(controller)에 대한 코드 커버리지(code coverage) 정보를 이용하여 오픈플로우(Openflow) 메시지를 체계적으로 변형시킨다. 변형된 메시지를 이용하여 제어기의 코드 커버리지를 증가시킴으로써, SDN 시스템 내에 존재하는 잠재적인 위협을 감지하는 것이 가능한 SDN 퍼징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