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로부터 리튬 황 전지 탄소기반 양극재 및 중간층의 합성방법

Method of Synthesizing Carbon-Based Anode Material and Interlayer for Lithium Sulfur Battery from Carbon Dioxide

본 발명은 이산화탄소로부터 리튬 황 전지 탄소기반 양극 및 중간층의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이산화탄소가 함유된 가스로부터 환원제와 탄산염 기반 세공 템플릿의 존재 하에 계층적 구조의 탄소로 황을 함침시켜 계층적 구조의 탄소 및 황 복합체를 제조하고, 전도성 고분자의 전기방사 과정에서 이산화탄소 환원제를 첨가하여 높은 표면 질소 함량을 가진 다공성 탄소섬유를 합성하여 계층적 구조의 탄소 및 황 복합체를 양극재로 사용하고, 고 질소 함량의 탄소섬유를 중간층로 그리고 추가로 그래핀을 여과시켜 양극재로 활용한 리튬 황 전지는 전지의 전체적인 저항 특성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폴리설파이드 이동 및 전지의 분극 현상을 억제시켜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차세대 리튬 황 전지 개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