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를 위한 시선 입력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들METHOD FOR INPUTTING THE GAZE FOR DISPLAY AND APPARATUSES PERFORMING THE SAME

디스플레이를 위한 시선 입력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들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디스플레이를 위한 시선 입력 방법은 사용자의 시선을 감지하여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의 양안에 디스플레이된 심볼을 이동시키는 단계와, 상기 양안이 상기 심볼의 움직임에 따라 이향 운동하여 수렴 또는 발산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판단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시선이 상기 심볼을 응시하고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