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광학 상호 작용 구조체STRUCTURE FOR ACOUSTO-OPTIC INTERACTION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음향 광학 상호 작용 구조체는, 입사하는 음파와 광파의 상호 작용을 발생시키는 적층 구조체로서, 상기 음파와 광파가 진행하는 방향을 따라 연속적으로 적층된 복수의 단위 구조로 이루어진 한 쌍의 다층 구조; 및 상기 한 쌍의 다층 구조 사이에 배치된 공동(cavity) 층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단위 구조 각각은, 제 1 매질층과, 음향 임피던스(acoustic impedance) 및 광학 임피던스(optical impedance)가 상기 제 1 매질층과 다른 제 2 매질층이 적층되어 이루어지고, 상기 한 쌍의 다층 구조와 상기 공동 층은 연속적으로 배열되되, 상기 공동 층을 기준으로 상기 제 1 매질층과 상기 제 2 매질층이 대칭으로 번갈아 배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