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화암모늄 처리로 내구성이 향상된 수전해용 전이금속 인화물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Transition metal phosphide catalyst for water electrolysis by treating Ammonium chloride to increase the durability and Manufacturing method of the Same

본 발명은 염화암모늄 처리로 내구성이 향상된 수전해용 전이금속 인화물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이금속 인화물에 염화암모늄을 처리함으로써 수전해 과정에서 일어나는 내구성 저하를 최소화하여 바닷물과 같은 다량의 염소 이온이 포함된 부식 환경에 적용 가능한 수전해용 촉매 및 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