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 신호 기반 생체 인증 방법 및 장치APPARATUS AND METHOD FOR AUTHENTICATING BIOMETRIC BASED ON VIBRATIONAL SIGNAL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른 전자 장치 및 그의 동작 방법은, 진동 신호 기반 생체 인증을 위한 것으로, 적어도 하나의 접촉된 객체에 대해 적어도 하나의 진동 신호를 출력하고, 객체로부터 진동 신호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응답 신호를 수신하고, 진동 신호 또는 응답 신호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기반으로, 객체에 대한 생체 인증을 수행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르면, 진동 신호 및 응답 신호로부터 계산되는 주파수 응답 함수 또는 응답 신호에 대해 검출되는 시간 영역에서의 시계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객체에 대한 생체 인증이 수행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