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밀도 유체를 사용하는 터보기기용 자기 베어링MAGNETIC BEARING FOR TURBO MACHINE USING A HIGH DENSITY FLUID

본 발명은 헤테로폴라형 자기 베어링 구조에 관한 것으로, 고정자 철심과, 상기 고정자 철심의 내 측면에 일정 간격으로 배치되는 복수의 고정자 치형들과, 상기 복수의 고정자 치형들 각각에 코일을 감아 형성된 복수의 상권선들을 포함하는 고정자; 상기 복수의 고정자 치형들에서 발생하는 자력을 통해 비 접촉 운동하는 회전자; 및 상기 고정자와 회전자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회전 운동하는 회전자의 외측에 존재하는 고밀도 유체가 상기 복수의 고정자 치형들 사이에 형성된 복수의 공간으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유체 차단막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