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상호 작용 네트워크에서 신호 전파 간섭을 통한 약력학적 약물 상호 작용 예측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PREDICTING PHARMACODYNAMIC DRUG-DRUG INTERACTIONS THROUGH SIGNALING PROPAGATION INTERFERENCE ON PROTEIN-PROTEIN INTERACTION NETWORKS

본 발명은 단백질 상호 작용 네트워크에서 신호 전파 간섭을 통한 약력학적 약물 상호 작용 예측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제 1산출부(100)가 단백질 상호 작용 네트워크에서 약물 A의 신호 전파를 시뮬레이션하는 단계(S100); 제 2산출부(200)가 단백질 상호 작용 네트워크에서 약물 B의 신호 전파를 시뮬레이션하는 단계(S200);신호 전파가 포화된 상태에서 각 단백질에 대한 상기 약물 A 및 약물 B의 영향 정도를 판단하는 단계(S300); 상기 약물 A 및 약물 B의 영향 정도에 기초하여 각 약물 사이의 약력학적 약물 상호 작용 스코어를 산출하는 단계(S500);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