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안부 이미지를 이용한 각막 병변 분석 시스템 및 방법 그리고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CORNEAL LESION ANALYSIS SYSTEM AND METHOD USING IMAGE OF ANTERIOR EYE AND COMPUTER-READABLE STORAGE MEDIUM

본 발명은, 전안부 이미지를 이용한 각막 병변 분석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피검사자의 임상 정보를 딥러닝 기반으로 기계 학습하여 전안부 영상에 대한 질환 위치와 원인을 분석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피검사자의 안구로부터 전안부 이미지를 획득하는 이미지획득부; 기 획득된 피검사자들의 각막의 병변 위치 및 원인을 분석한 임상 정보가 저장된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머신러닝에 의해 상기 전안부 이미지와의 컨벌루션 레이어(Convolution Layer)를 적용하여 상기 전안부 이미지에서 상기 각막의 병변 위치 및 원인에 관한 특징 정보를 추출하는 특징추출부; 및 상기 특징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전안부 이미지에서 상기 각막의 위치를 확인하고 상기 각막의 위치로부터 상기 각막의 병변 위치 및 원인을 분석 및 판단하는 결과판단부를 포함하는 전안부 이미지를 이용한 각막 병변 분석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각막 병변 분석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임상 정보를 바탕으로 학습된 진단 모델에 의한 정확하고 빠른 진단을 통해 오진율을 낮추고 갱신되는 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하여 진료 당시 추세에 맞는 적절한 진단을 제시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