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분자량 측정 장치 및 그 측정 방법

POLYMER MOLECULAR WEIGHT MEASURING APPARATUS AND METHOD

본 발명은 고분자 분자량 측정 장치 및 측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고분자 분자량 측정 장치는 산화환원종을 포함하는 반응 용액 및 고분자 시료가 포함되는 반응부, 반응부 내에 위치하며, 상대전극, 기준전극 및 작업전극을 포함하는 전극부 및 상기 전극부의 작업전극의 표면에 상기 산화환원종이 충돌 또는 흡착시 발생하는 전류의 세기를 측정하는 측정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적은 양의 고분자 시료이더라도 전기화학적 방법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고분자의 분자량 및 합성 정도를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