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장치 및 커널 데이터 접근 방법ELECTRONIC DEVICE AND METHOD FOR APPROACHING TO KERNEL DATA

전자 장치의 커널 데이터 접근 방법은 상기 전자 장치가 부팅되면, 부팅 시에 노멀 영역에 포함된 커널 심볼에 관한 데이터를 보안 영역에 전송하는 동작; 노멀 영역 커널 데이터 관찰(observation) 요청이 있는지 판단하는 동작; 상기 노멀 영역 커널 데이터 관찰 요청이 있으면, 상기 노멀 영역 커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상기 보안 영역의 가상 메모리 주소 공간의 할당을 조정하는 동작; 상기 노멀 영역 커널 데이터를 상기 노멀 영역에서 상기 보안 영역으로 전송하는 동작; 상기 노멀 영역 커널 데이터를 상기 보안 영역의 가상 주소 공간에 로드(load)하고, 상기 커널 심볼에 관한 데이터와 상기 노멀 영역 커널 데이터를 링크하는 동작; 및 상기 보안 영역의 가상 주소 공간에 로드된 상기 노멀 영역 커널 데이터를 관찰하는 동작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