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집상에서 발광 특성이 향상된 카본닷 및 이의 합성 방법CARBON DOTS SHOWING ENHANCED EMISSION PROPERTIES IN AGGREATED STATES AND THEIR SYNTHESIS METHOD

다양한 실시예들에서는, 응집상에서 발광 특성이 향상된 카본닷 및 이의 합성 방법이 제안되며, 유기화합물과 상기 유기화합물의 탄화를 억제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억제제가 혼합되고, 혼합된 유기화합물과 억제제에 열이 가해짐에 따라, 카본닷이 합성될 수 있다.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르면, 카본닷은 탄소 기반 결정질과 비정질이 혼재된 고분자 구조를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