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저장과 함께 이산화탄소의 전기화학적 환원반응으로 고부가가치 산물을 얻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소듐-이산화탄소 이차전지 및 이를 포함하는 이차전지 복합시스템HYBRID SODIUM-CARBON DIOXIDE SECONDARY BATTERY CAPABLE OF OBTAINING ENERGY STORAGE ALONG WITH HIGH VALUE-ADDED PRODUCT BY ELECTROCHEMICAL CARBON DIOXIDE REDUCTION AND SECONDARY BATTERY SYSTEM COMPRISING THE SAME

본 발명은 에너지 저장과 함께 이산화탄소의 전기화학적 환원반응으로 고부가가치 산물을 얻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소듐-이산화탄소 이차전지 및 이를 포함하는 이차전지 복합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하이브리드 소듐-이산화탄소 이차전지는 음극에는 소듐 금속과 유기 전해액을 함유하고, 양극에는 금속-탄소 복합체 촉매와 수계 전해질을 함유한 구성으로 전지를 형성함으로써 방전 시 다양한 종류의 고부가가치 탄소 화합물과 전기에너지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의 이차전지 복합시스템은 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상기 하이브리드 소듐-이산화탄소 이차전지를 포함함으로써 하나의 장치에서 방전 시 다양한 고부가가치의 탄소 화합물과 전기에너지를 동시에 얻을 수 있고, 생산된 전기에너지는 유연하게 저장 및 변환하여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