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 서버의 준동형 암호 기반 확장 가능한 그룹 키 생성 방법 및 시스템SYSTEM AND METHOD FOR GENERATING SCALABLE GROUP KEY BASED ON HOMOMORPHIC ENCRYPTION WITH TRUST SERVER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른 통신 시스템 및 그의 동작 방법은, 그룹을 생성하기 위한 복수 개의 전자 장치들이 준동형 암호 키를 공유하고, 서버가 상기 전자 장치들의 개수에 상응하는 입력 값들을 기반으로 연산을 수행하기 위한 불린(boolean) 회로를 생성하고, 전자 장치들 각각이 준동형 암호화를 통해 암호화된 세션 개인 키를 서버에 전달하고, 서버가 암호화된 세션 개인 키를 불린 회로의 입력 값들로 적용하여, 준동형 암호 값을 연산하고, 서버가 전자 장치들 각각으로 준동형 암호 값을 전달하고, 전자 장치들 각각이 준동형 복호화를 통해, 준동형 암호 키 및 준동형 암호 값을 기반으로 그룹을 위한 공통의 세션 키를 생성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