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성 전도체, 그 제조방법, 및 그것을 포함하는 웨어러블 전자기기Stretchable Conductor,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and Wearable Electronic Device Comprising The Same

신축성과 전도성의 트레이드-오프 관계를 극복하고 우수한 신축성뿐만 아니라 우수한 전도성도 갖는 신축성 전도체, 그 제조방법, 및 그것을 포함하는 웨어러블 전자기기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신축성 전도체는, 트리코트 편직물; 및 상기 트리코트 편직물 상에 코팅된 전도성 나노물질을 포함하되, 상기 트리코트 편직물은, 제1 방향으로 서로 엮인 다수의 루프들을 형성하는 비탄성 원사; 및 상기 루프들 주위를 감는 탄성 원사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