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 액세스 처리 방법 및 그 장치METHOD FOR PROCESSING RANDOM ACCESS AND DEVICE THEREOF

본 개시는 LTE와 같은 4G 통신 시스템 이후 보다 높은 데이터 전송률을 지원하기 제공될 5G 또는 pre-5G 통신 시스템에 관련된 것이다. 본 발명의 다양한 실시 예에 따른 단말은, 파일럿 신호들을 수신하는 수신부와, 상기 파일럿 신호들의 수신 세기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수신 세기에 기반하여 빔 기반 랜덤 액세스 참여를 결정하고, 랜덤 액세스 시 빔 기반 랜덤 액세스 참여이면 빔 기반 랜덤 액세스를 시도하며, 그렇지 않으면 일반 랜덤 액세스를 시도하도록 제어하는 프로세서와, 상기 랜덤 액세스 시도에 따라 랜덤 액세스 신호를 송신하는 송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