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기를 이용한 혈당 측정 장치BLOOD GLUCOSE MEASURING DEVICE USING RESONATOR

공명기를 이용한 혈당 측정 장치가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측정 장치는, 관에 측면 분기로 부착되며, 시험 용액 및 고정 유체(fixed fluid)로 채워지는 공명기를 포함하고, 상기 공명기의 상기 시험 용액 내 분석물의 밀도, 음속, 진동 및 공진 특성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통해 분석물의 농도를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