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 뉴럴 네트워크 학습 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TRAINING DEEP NEURAL NETWORK

본 발명의 딥 뉴럴 네트워크 학습 장치 및 그 방법은 입력 데이터를 해상도별로 그룹핑한 후, 압축 처리함으로써 외부 메모리 사용량 및 접근량을 줄이고, 이로 인해, 에너지 및 연산 효율을 높이고 학습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은 높은 비트 해상도에 사용되는 연산기 유닛을 여러 개의 낮은 비트 해상도에서 사용함으로써, 연산 효율을 높이고, 상기 높은 비트 해상도와 낮은 비트 해상도의 비율을 조정함으로써, 최적화된 학습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해, 본 발명은 높은 해상도를 요구하는 딥 뉴럴 네트워크 학습을 엣지/모바일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